대나무 감잎차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나무 감잎차는 맨먼저,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 감잎차는 혈중 콜레스트롤 양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며, 이러한 감소로 인해 혈 관계 질환예방 도움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한 여성들이 신경쓰고있는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피부미백으로도 유명하며, 비타민이 많아 열에 특히 강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 대나무 감잎차는 여성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감잎차로 감기 및 설사를 예방할 정도로 면역력 상승에 도움되는 차종류이다.


먹는 방법으로는 감잎 10장, 대나무 잎 20장, 물 2컵 반의 재료를 가지고, 먼저 대나무잎은 흐르는 물에 씻어 한번 삶아낸 다음 찬물에 헹궈 잎만 떼어난다. 그 다음 감잎, 대나무잎에 물을 붓고 중간 불에서 15분간 끓이 후 따뜻하게 마신다.

 

대나무

 

대나무 효능

대나무는 옛적부터 밥과 떡 등 음식물을 대잎으로 싸서 부패를 막는용도로,

동치미에 대잎을 띄워 빠른 숙성을 억제하는 용도로, 또한 대잎을 달여 약용으로 널리 쓰였다고 합니다. 사실 대나무가 녹차 보다 그 효능은 더 뛰어나다.

 

첫째, 암예방치료효과가 있다.

암세포를 억제하면서도 정상세포에는 아무런 피해를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실험한 것에 따르면 조릿대 추출물은 간복수, 암세포에 대해 100% 억제작용이 있었고, 동물실험에서 암세포를 옮긴 흰쥐한테 조릿대 추출물을 먹인 결과 30일뒤에 종양세포의 70~90%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둘째, 체내의 생화학적 대사를 촉진하는 효과와 찬 성분을 가지고 있어 열을 내리게 하고

고혈압, 중풍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다.

 

셋째, 항염증저해, 뇌졸중경감 및 예방 방사선 장애, 간질병에 대한 경감효과가 있다.

 

넷째,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 치질 예방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다섯째, 대장암, 당뇨, 간염, 위궤양, 신장질환등 성인병 예방치료효과도 있다.

 

여섯째, 소염작용이 있어서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다.

일곱째, 숙취해소와 이뇨작용을 도움을 준다.

 

여덟째, 담을 식혀주고 제거해 주며 흡연자의 가래를 해소시키는데도 특별한 효과가 있다.

살균및 살충효과로 인한 구취제거에도 한몫한다고 알려졌다.

 

아홉째, 대입이 강한 알칼리성을 띄는데요 그래서 산성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바꾸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열번째, 머리를 맑게하고 심신을 안정시켜주어 불면증이나 신경쇠약등에도 효능이 있다.


대나무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

 

대잎에 다량 함유된 다당류는 인슐린과 유사하여 인슐린 베타세포에 대한 알록산의 손상을 약화시키고 손상된 베타세포를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포도당키나이제의 활력을 강화하여 혈당을 내리는 작용도 한다고 알려졌다.

 

다당류는 췌장내 베타세포의 인슐린양을 증가하게 만들고 혈중 포도당의 농도조절을 도와주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하는 성분이라 할 수 있다.

 

대나무 감잎차,대나무 감잎차 효능,대나무

블로그 이미지

#WWG1WGA

,